품질 및 환경 방침

무결점의 품질보증으로 고객에게 신뢰와 만족을 제공한다.
Guarantee Zero-Defect, Customer’s confidence & satisfaction

  1. 회사의 제반 규정 및 관련 규격은 제품의 품질보증 및 효율적 생산업무 수행의 기본 규범이므로 이를 숙지하고 준수한다.
  2. 품질/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찾아 사전에 제거할 수 있도록 사내 제반 검증 활동을 강화하고, 고객의 불만사항을 수렴하고, 이를 분석하여 품질/환경 경영 관리 지표로 삼아 고객만족을 추구한다.
  3. 제품이 고객 요구사항에 부합되도록,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전개하며 전 임직원은 이를 숙지하여 성실하게 실행하도록 한다.

품질원칙

  • 품질은 기본 준수 & 약속이다.
  • 품질은 양보 또는 타협이 없어야 한다.
  • 품질문제는 반드시 등록 & 공유한다.
  • 품질문제는 신속하게 근원을 개선한다.
  • 동일한 품질문제는 결코 재발되어서는 안 된다.

품질전략

  • 표준화 & 기본준수 – 표준정립과 기본원칙 준수를 통한 Zero PPM 품질보증을 위해 기초품질체계를 확립합니다.
  • 
품질개선 & 혁신활동 – 5WHY, PDCA 사이클에 의한 원인분석/개선대책 수립과 재발방지에 의한 유효성을 확보합니다.
  • 
글로벌 품질시스템 – 글로벌 품질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외/협력사와 동기화된 품질시스템을 구축합니다.

품질행동지침

기초품질 7대항목

  1. 미승인 상태에서는 임의작업 및 납품하지 않는다.
  2. 로트추적성 확보를 위해 로트병합 및 연속작업을 하지 않는다.
  3. 고객 승인 규격에 위배되는 비규격 재질을 사용하지 않는다.
  4. 검사 성적서 DATA는 허위로 작성하지 않는다.
  5. 수입검사 / 자주검사 / 출하검사는 반드시 실시하고 기록 관리한다.
  6. 불량품은 후공정(고객)으로 유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한다.
  7. 정해진 작업표준은 반드시 준수한다.

내부혁신 품질개선

  1. 3정5행 활동 강화
  2. 품질 개선회의 및 빠른 정보 공유
  3. 신고 및 포상제도 운영

협력사 역량강화

  1. 등급 향상 개선활동 전개
  2. 업종별 소그룹 개선활동 전개
  3. 부품품질확보 주기적 전파활동 전개